민주당 강준현 세종을 후보, 선대위 발족 및 선거사무소 개소
세종갑 이영선·대전 유성갑 조승래 후보 등 참석

▲강준현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민주당의 총선 승리를 기원하는 파란 종이 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강준현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민주당의 총선 승리를 기원하는 파란 종이 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세종갑 후보가 17일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및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나섰다. 

이날 개소식에는 지지자들과 이영선 세종갑 후보, 대전 유성갑 조승래 후보, 김정섭 전 공주시장 등이 참석해 축사, 강준현 후보의 인사말, 총선 필승을 위한 종이 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 등으로 강 후보에 대한 강한 지지와 연대를 보냈다. 

▲대전 유성갑 조승래 후보가 강준현 후보의 승리를 기원하며 축사를 하고 있다. 
▲대전 유성갑 조승래 후보가 강준현 후보의 승리를 기원하며 축사를 하고 있다. 

대전 유성갑 조승래 후보는 이날 축사를 통해 세종과 대전의 총선 승리를 통한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행정수도 세종과 과학도시 대전의 협력을 강조했다. 

조승래 후보는 “지금 우리가 균형 발전 문제를 얘기하지만 사실 균형 발전 문제를 떠나서 지역이 존립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위기의식을 강하게 갖고 있지 않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 소멸의 위기를 극복하려면 단순하게 서울에 있는 기능을 지역으로 분산하는 갖고는 되지 절대 되지 않는다”며 “지역의 역량을 키워 지역 자체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지 않으면 위기를 극복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조승래 후보는 “정책 브레인, 행정 브레인, 또 과학기술 브레인들이 다 모여 있는 (세종과 대전) 이곳에서 지역 소멸을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들을 만들고 그 모델들을 계속 제시해 나간다면 대한민국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강준현 후보가 현 정부를 강하게 비판하며 총선 승리를 통해 세종시 현안 해결을 약속하고 있다.
▲강준현 후보가 현 정부를 강하게 비판하며 총선 승리를 통해 세종시 현안 해결을 약속하고 있다.

한편 강준현 후보는 본격적인 인사말에 앞서 개소식에 참석한 시민들과 항상 응원과 사랑으로 아껴준 아내 이영희씨를 비롯한 가족들에게 고마움을 나타냈다 

이어 현 정부에 대한 날선 비판을 쏟아내며 정부의 실정(失政)을 공격했다.  

강 후보는 “지금 경제가 이렇게 망가진 정권 봤나?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서민 경제가 바닥이고 물가를 잡는다고 하지만 벌써 2년째 잡히지도 않고 있다”고 말했다.

강 후보는 “우리 민주당이 횡재세 도입해 갖고, 코로나때 어려울 때 횡재 본 사람이 있다. 그것 좀 걷어서 우리 서민들 좀 도아주자고 하는데 윤석열은 꼼짝도 안 한다”며 초부자 감세를 지적했다.

강 후보는 또한 현 정부가 의료계 증원 문제로 여러 이슈를 덮으려 한다고 주장했다.

강 후보는 “(현 정부 관련한) 이태원 참사, 오송 참사, 채수근 상병 사망 사건, 디올백 등 이 모든 이슈가 중요한 사안들이 의대 증원 하나로 사라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의료계 증원 문제는 우리 전 정부때도 했다. 코로나로 저항이 있어 나중에 논의하자고 미뤄놨던 것”이라며 “(현 정부는) 디올백 터지고 양평고속도로 나오니까 의대 증원하겠다고 나온 것이다. 이거 총선 뒤에도 해도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타 지역의 다선 의원 존재를 언급하며 “(다선을 하면) 힘이 세지니까 지역에 기여도 많이 하고 예산도 많이 따오고 그런 것 아니겠냐? 세종시 위상이 높아졌으면 그만큼 위상이 높은 국회의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세종을 후보.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세종을 후보.

그는 끝으로 균형발전 발및 수도권 인구 분산 실현을 약속했다. 

강준현 후보는 “노무현 대통령이 이 도시를 만든 이유는 국가 균형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 수도권 인구 분산으로 꼭 해내겠다”며 “더불어 노무현의 자존심, 세종의 자존심, 대한민국 자존심, 강준현과 이용선 후보가 꼭 승리해서 그 자존심을 지겨내겠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