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청, 초등영어교사 직무연수 성료

 공주교육청(교육장 김상학)은 지난 달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신관초에서 관내 초등학교 영어교사 25명을 대상으로 한 2009 초등영어교사 직무연수가 실시됐다.

 이번 연수는 ▲초등영어교사의 영어 교수-학습 방법 신장 ▲평가 방법 개선을 통한 학력제고 ▲초등영어교사의 수업력 향상을 통한 영어수업의 질 개선을 도모할 목적으로 실시했다.

 영어에 관심이 많은 영어 전담 교사들이 모두 참여해 더욱 열기가 뜨거운 이번 연수는 주로 ▲English Tests ▲ The Model teaching ▲어휘지도방법의 실제 등 현장에서 활용도 높은 내실 있는 강의로 진행돼 연수생들에게 호응도가 높았다.

 2007 개정교육과정에서는 지식정보화, 다매체·다문화 등 사회변화에 따른 사회적·개인적 요구를 충실히 반영하고 의사소통 능력 제고를 위한 효율적인 교수·학습 방법, 평가 방법이 도입됐다.

 이번 연수는 이 같은 맥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교육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연수로서 중요한 의의를 지니고 있다.

 김상학 교육장은 “영어교육은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중요한 아이콘이며, 하계 휴가동안 전문성 신장을 위해 자신을 연마해 변화에 앞서가는 교원들의 열정에 감사한다” 라며 교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