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가족 아동양육지원사업 휴식지원프로그램

 2008년 장애아가족아동양육지원사업시행기관 평가에서 우수등급(A)을 받은 사회복지법인 세종중앙(대표이사 안성구)은 지난 11일에 1차 장애아가족 휴식지원프로그램 ‘자연속으로 Go! Go! 가족나들이’를 실시했다.

 이번 가족나들이에는 충남 홍성군 광천읍에 위치한 ‘그림이 있는 정원’으로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장애아가족 19가구와 장애아 돌보미, 자원봉사자 등 총 80명이 다녀왔다.

 장애아가족 휴식지원프로그램은 보건복지가족부와 충청남도청에서 주최하는 ‘2009 장애아가족 아동양육 지원사업’의 일원으로 돌봄지원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정을 대상으로 장애아가족의 가족기능강화 및 휴식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자연속으로 Go! Go! 가족나들이’에 참여하는 장애아동과 가족들은 함께 수목원을 자유 관람함으로써 자연속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여가의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부모님들을 대상으로는 수목원내 구필화가 임형제 화백과의 만남을 통해 장애아동양육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장애아동과 비장애형제들은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형제간의 서로를 더욱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그 외에도 가족과 함께 미술관, 전통가구전시관 등을 관람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사회복지법인 세종중앙 안성구 대표이사는 “이번에 실시되는 장애아 가족 휴식지원 프로그램처럼 장애아 가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실시돼 장애아동 양육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프로그램으로 형제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