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질환자 대상, 강사 초빙 건강관리 교육

 연기군 보건소(소장 이순옥)는 연기군에 주소를 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골다공증, 비만 등 만성질환을 가진 30세~65세 성인 중 선착순 80명을 대상으로 지난 달 30일 보건소 대회의실, 운동실, 소회의실에서 ‘건강한 미래를 여는 건강투자 캠프’를 개최했다.

 건강투자캠프란 흡연, 음주, 식습관, 비만 등 만성질환의 유병요인이 되는 생활습관을 평소에 올바르게 관리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캠프내용은 중년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건강관리법 교육으로 ▲활기차고 행복한 정신건강을 위해 충남대학교 민윤기교수의 우울증 예방과 스트레스 관리에 관한 강의 ▲영양사의 웰빙 간식 시식으로 저칼로리, 저 염식 웰빙 간식 배우기 및 체험 ▲운동처방사의 낙상 및 골절예방을 위한 안전한 스트레칭 실습 ▲금연, 절주 관련 교육기자재와 건강행태관련 건강정보 패널 전시로 진행됐다.

 교육수료자는 연기군 건강행태개선 지도자로 위촉하여 앞으로 건강행태실천 자원봉사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 전·후 건강행태 개선 지식 인지변화를 알기 위한 설문조사와 2개월 후 참여자에 대한 전화설문을 실시하여 지속적인 건강행태 유지여부를 파악, 분석하여 다음 건강투자 캠프에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