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 통해 효율적인 수업 제공 기대

 연기교육청(교육장 이덕삼)은 지난 23일 3층 회의실에서 유·초·중 교사를 대상으로 연기교육력 향상을 위한 2009 교수·학습방법 개선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특수(초·중등), 초등 수업연구대회 참가교사와 교실수업개선실천사례 참가교사, 신규및 기간제 교사를 비롯한 희망교사 7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실시됐다.

 연수 강사인 귀산초등학교 김종신 교사는 수업발표 보고서 작성법 및 유의점과 교수·학습안 작성법, 교과별 수업모형에 대한 설명 등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연수를 마치고 난 후 소정초등학교 김혜민 교사는 “단위 수업시간 안에 학생들로 하여금 학습목표에 도달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전략들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보고서 안에 효과적으로 담을 수 있는 보고서 작성 노하우를 얻게 되어 수업연구대회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덕삼 교육장은 “미국의 여고생 카디자 윌리엄스가 노숙자 생활을 하면서도 학교 수업을 성실하게 준비하고 공부해 하버드 대학에 합격한 것만 보더라도 학교 수업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교사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수업에 대한 기본을 견고히 다져 학생들에게 효율적인 수업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연기교육청은 지속적인 연수로 교사들의 수업방법 개선을 통해 학생들이 질 높은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