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청(교육장 김상학)은 지난 17일 공주종합운동장에서 611명의 선수들과 300여명의 학부모 및 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09년도 교육장배 육상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에게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균형 있는 신체발달과 기초체력 증진을 도모하고 육상꿈나무를 발굴하기 위한 장을 마련했다.

 이날 초등 32개교 446명, 중등 11개교 165명의 선수들이 트랙경기와 필드경기 등 총 44개 종목에서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초등부에는 1위 공주교동초, 2위 장기초, 3위 신관초가 중등부에는 1위 유구중, 2위 봉황중, 3위 우성중학교에서 각각 차지했다.

 교육청 평생교육체육담당 백남용 장학사는 “매년 개최되는 교육장배 육상대회를 통해 우수한 선수들이 발굴되어 그동안 전국소년체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이룰 수 있는 견인차 역할을 해왔다” 며 “앞으로 학교 및 학생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여 교육장배 육상대회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김상학 교육장은 대회사에서 “모든 스포츠의 기본인 육상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건강한 심신을 유지할 수 있다” 며 “향후 공주 육상의 무궁한 발전과 우수한 성적을 지속적으로 거두기 위해서는 교육청, 학교, 학부모가 혼연일체가 되어 육상에 대한 관심과 격려가 뒤따라야한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