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중·고 음악경연대회 성황

우성중학교 학생들의 가야금 합주

 공주교육청(교육장 김상학)은 지난 15일 공주사대부설고 대강당에서 공주 관내 18개 중·고등학교에서 238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48회 공주시 중·고등학생 음악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교육청에서는 이번 음악경연대회를 학교음악축제로 개최해 ▲피아노 독주, 양악독주, 국악독주, 독창은 공주사대부설고 강당에서 ▲창작은 공주사대부설고 음악실에서 ▲현악합주, 합창, 리코더 합주, 가야금 병창, 가야금 합주는 우성중 등 5개 출연학교에서 실시하는 등 찾아가는 심사를 통해 학생들의 참가부담을 줄였다.

 또한, 경연장을 개방하여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게 해 학생들은 뜨거운 환호와 박수를 받으며 그동안 갈고 닦은 음악적 기량을 발휘하는 장이 됐다.

 심사위원은 권위를 인정받는 전문가를 초빙, 학생들의 기량을 정확하게 가늠할 수 있도록 유의했고 공정한 심사와 지도조언을 통해 공주 음악교육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배려했다.

 김상학 교육장은 “앞으로 음악교육은 정서함양을 통해 좋은 인성을 가지고 개인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1인1기 생활교육으로 가야한다”며 공주음악교육의 방향을 수요자 중
이번 대회결과 ▲피아노 독주부문 공주여중 박시헌·공주영명고 조성대 학생 ▲현악독주부문 공주여중 백송희·금성여고 김다빈 학생 ▲관악독주부문 공주사대부중 임아름·금성여고 이송이 학생 ▲국악독주부문 공주여중 이희수·금성여고 이영화 학생 ▲독창부문 유구중 조아라· 공주여고 조은별 학생 ▲창작부문 공주여중 박정은·공주여고 김민영 학생이 금상인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또한, 도대회에 출전하는 단체종목에서는 ▲현악합주부문 공주여중 최은지외 47명 ▲합창부문 공주북중 황이본외 48명 ▲리코더 합주부문 봉황중 신찬영외 44명 ▲가야금 병창부문 반포중 서연지외 22명 ▲가야금 합주부문 우성중 최보라외 19명이 금상을 수상해 오는 8월 27일~28일까지 천안시 충남학생회관에서 열리는 ‘제48회 충남 중·고등학생 음악경연대회’에 공주시 대표로 출천해 음악 우수 학생들과 기량을 다투게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