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중동초등학교(교장 고경환)는 지난 12일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교내 교사 동아리 ‘명품수업 마이더스(회장 강명숙)’ 회원 박은정 선생님의 교내 공개수업이 실시됐다.

 특수학급 학생으로 실시된 이번 공개수업은 기본교육과정 음악과 1단계 중 ‘10. 소리상자’의 ‘통통통통’이란 노래를 제재로 노래에 맞추어 여러가지 악기를 연주하고 평소에는 흔히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악기의 소리를 들어보는 시간이 됐다.

 또한 여러 가지 교육마술을 활용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평소 소극적이며 활동성이 부족한 특수학급 학생들의 신체적·정서적 발달을 위한 재미있는 수업이었다.

 수업 후 열린 사후 협의회에서는 ‘내가 이 수업을 한다면 이렇게 하겠다’라는 주제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보충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고 서로 교환했다.

 이어진 연수에서는 ‘어떤 발문이 바람직한가?’라는 주제로 평소 자주 사용하는 발문의 유형을 분석해보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이 이루어졌다.

 이날 수업을 공개한 박은정 선생님은 “수업을 끝내고 나면 항상 아쉬움이 남는다” 며 “이번 수업을 통해 얻은 내용들을 참고하여 앞으로 더 질 높은 수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