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옷 입고 산뜻하게 단장

 연기우체국(국장 임종미)은 지난 9일~10일 이틀간 연기군지역에 설치되어 있는 76개의 빨간색 우체통을 일제히 정비했다.

 연기우체국은 ▲우체통 근석(밑돌) 정비 및 바로 세우기, ▲훼손·오염된 우체통 교체하기, ▲퇴색된 우체통 도색 및 표기 사항 정비, ▲우체통 이용 안내문(수집 시각표) 현행 정비 등을 실시했으며, 봄날 불청객인 송화가루와 황사 먼지 등으로 지쳐있는 우체통을 일제히 청소하여, 청결하고 산뜻한 모습으로 고객을 맞이하게 했다.

 빨간색 자전거와 함께 친숙한 집배원을 연상케 하는 빨간색 우체통은 가까운 이웃인 우체국으로도 연상되고 정이 많은 우리 민족의 정서와도 유사하여 늘 국민들로부터 사랑받아 왔다.

 최근 우편물 투함량 감소에 따라 우체통 설치 개수도 점차 줄고 있으나,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곳이거나 우체통 미설치로 불편이 있는 지역에는 추가로 우체통을 설치하여 국민들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우체통 위치는 우정사업본부(www.koreapost.go.kr)와 각 체신청,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체통 찾기’를 클릭하면 지도검색서비스로 바로 연결돼 우체통의 위치가 표시된다.

 자기가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우체통이나 지역별 우체통도 검색할 수 있다. 지도 위의 우체통에 마우스를 옮기면 △우체통의 주소와 자세한 위치 △담당 우체국 △우편물 수집시각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