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의 화합과 친목 도모

 다문화가족과 한국 친구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나들이가 지난 9일 ‘2009 안면도 국제 꽃 박람회’행사장 일대에서 이뤄졌다.

 이번 가족나들이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연기종합사회복지관(이하 복지관)이 주관하는 ‘다문화가족지원사업’의 일원으로, 복지관 내 프로그램실에서 벗어나 꽃들이 만개한 야외 행사장에서 다문화가족과 한국 친구 가족이 함께 어우러지며 가족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가족나들이에 참여한 가족들은 2009 안면도 국제 꽃 박람회에서 1억 송이의 꽃들과 더불어 상설행사로 댄스공연, 라이브공연, 꽃 마임 거리 퍼포먼스 등과, 특별행사 및 다양한 체험행사와 풍성한 볼거리들을 관람하고 꽃들의 향연을 즐기면서, 가족사랑을 활짝 펼치는 계기가 됐다.

 복지관에서는 여성결혼이민자와 가족의 욕구에 부합하는 맞춤형서비스로 역량강화, 능력개발, 찾아가는 서비스, 자녀양육지원, 다문화인식개선 등 전문적이고도 체계적인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여성결혼이민자와 한국 친구가 함께 프로그램 참여함으로 여성결혼이민자만의 다문화가족지원사업이 아닌 지역주부들과의 교제로 한국에 정착하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삶과 문화적 차이 등을 좁히고, 보다 안정적인 지역사회의 정착을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