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험 통해 인재양성 교육의 장 마련

 연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백기 이하 ‘복지관’)은 지난 달 25일 2009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일환(글로벌리더십 프로젝트)으로 ‘전문 MC 방우정과 함께 떠나는 2009 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실시했다.

 글로벌리더십 프로젝트는 우리 연기군이 농촌지역의 특성상 다양한 직업체험이 어려워 대도시 지역 학생들과 정보 및 문화격차 발생에 따른 해소가 필요함에 따라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분야 CEO와 인물탐방 및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건전한 글로벌 리더십 인재양성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데 있다.

 초·중·고 학생 등 140여명이 참가해 전문 MC 방우정의 ‘나의 꿈 이야기’라는 부 주제로 1시간의 열띤 강연을 듣고, 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방문하여 다양한 화석 및 공룡모형의 문화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가한 김 모군은 “어린 시절 가졌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이루어 낸 김제동 스승 방우정 선생님으로부터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고성공룡 세계엑스포를 통해 실제 크기 모형인 공룡을 보게 되어 학창시절 즐거운 추억으로 기억될 것 같다“고 전했다.

 연기종합사회복지관 장백기 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 CEO의 만남과 문화체험을 실시하여 지역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테두리에서 벗어나 더 넓은 세계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09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내년 1월 까지 매월 실시하는 사업으로 관내 전국가구 월평균소득 100%이하인 가구 중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신청 접수를 통해 참가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