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기교육청(교육장 이덕삼)는 지난 달 27일 3층 회의실에서 연기 및 천안, 아산, 공주, 금산 지역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심화과정 연수를 진행했다.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연기 지역 등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이날 연수는 충청남도 학생상담자원봉사제 기초과정을 이수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연수 프로그램으로 전문성 신장을 위한 미술 프로그램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날 연수는 충청남도과학직업교육원이 주최하고 연기교육청이 주관한 심화과정으로 미술치료 임행정 전문강사에 의해 진행됐는데, 미술을 매개수단으로 하여 자기 자신의 내면을 발견하고 새로운 삶에 연결시키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미술활동을 소개하고, 미술활동을 통해 작자의 어려움을 치료하는 접근 방법 등의 소개과정으로 이뤄졌다.

 실질적인 미술 활동을 통해 다양한 진단과 치료를 병행하는 연수과정을 통해 상담의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로 삼았으며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 스스로 부단한 자기연찬의 기회로 삼아 전문성 신장의 발판이 됐다.

 이덕삼 교육장은 “내면의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에게 마음을 열고 다가가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사랑과 정성에 감사한다. 여러분의 따뜻한 지지의 말 한마디가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자아를 찾아 갈 수 있는 힘이 된다”며 상담자원봉사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