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대 김성원 신임 지부장 취임

 충남농아인협회 연기군지부(지부장 김성원)는 지난 23일 오전 11시 연기군종합사회복지관 어울림 홀에서 유한식 연기군수를 비롯해 장승업 부의장, 이덕삼 연기교육장,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대 지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부장과 연기군이사의 임명장 수여, 기념패 전달 등 기념식을 가진데 이어 제1대 김용태 지부장, 제2대 김성원 지부장의 이·취임식을 가졌다.

 제 2대 김성원 신임 지부장은 취임사에서 “많은 회원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농아인을 위해 노력 할 것이다”며 “농아인의 정보부족으로 어려운 의사소통이 현실이다.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어 농아인의 권리를 찾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지원과 협력을 당부했다.

 이어 이양기 충남농아인협회 회장은 격려사에서 “모두 어려운 시기이나 연기군 회원들과 임직원들이 서로 화합과 단결을 통해 어려움을 이겨내길 바란다”며 “힘을 모으는 자리이자 출발점이라는 생각으로 다른 교육도 마찬가지겠지만 수화교육 확대를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아인협회는 농아인에게 사회적, 교육적, 문화적 재활, 복지서비스와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사회적 자립 및 완전한 사회참여를 실현하고, 건청인(일반인)에게 수화를 보급함으로 농아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 및 인식개선 도모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한편 충남농아인협회 연기군지부는 지난해 12월 청각·언어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평리 85-2번지에서 명리 72-1번지로 사무실 이전하여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