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기교육청(교육장 이덕삼)은 도원문화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연기교육청이 주관한 '제3회 영어야 놀자!(English Festival)' 행사를 지난 21일 연기문화예술회관에서 실시했다.

 연기군 관내 초등학교가 모두 참여한 가운데 실시한 이날 행사는 소정초 TaLK 원어민 장학생 케빈(Kevin)과 조치원대동초 5학년 이해나 학생의 사회로 Let's Sing(노래) 및 Let's Play(연극)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영어야 놀자!(English Festival)”는 Let's Sing(노래)부문에 13팀, Let's Play(연극)부문에 4팀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내 영어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취시켰으며, 특히 연기 교육사랑 봉사단(회장 이임숙) 어머니들이 관리위원을 맡아 행사 진행업무를 도왔다.

 한편 조치원대동초에서 교생 실습중인 공주교대 학생 134명이 행사에 참석했는데, 공주교대 2학년 김진비 학생은 “화창한 날씨와 복사꽃 향기 속에서 영어야 놀자!(English Festival)를 관람하게 되어 뜻 깊고 학생들이 열심히 연습한 공연을 보니 기특한 마음이 든다. 앞으로도 초등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많이 생겨 학생들이 자신들의 끼를 마음껏 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참석한 소감을 밝혔다.

 이덕삼 교육장은 격려사에서 “국제화 시대를 맞이하여 '영어야 놀자!' 행사가 우리 연기 학생들이 외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 문화를 새롭게 인식하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남연기교육청(교육장 이덕삼)은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