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삼미컴머스와 농식품 수출업무 협약체결

 공주시가 농식품 수출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지난 13일, 해외수출 물류대행 벤더인 (주)삼미컴머스와 농식품 수출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문예회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준원 공주시장과 차재식 삼미컴머스 대표는 수출정보 상호교환, 컨설팅 지원 등 농특산물의 수출관련 사업의 공동추진을 위한 협약서에 조인을 했다.

 (주)삼미컴머스는 해외수출 물류대행 벤더로 해외 30여개국과 수출 에이젠트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주시는 수출 신상품 발굴 등으로 사업성과와 효율성을 높이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돼 수출시책 추진성과를 높이고 안정적인 농식품 수출기반을 조성할 있게 됐다.

 이번 수출업무 협약 체결은 공주시가 지난해 2,000만달러의 수출실적을 올렸으나, 최근 경제위기로 인한 주요 수출국 소비침체로 각종 애로사항이 발생, 신상품 개발과 적극적인 해외마케팅 지원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이날 업무협약의 내용으로 국제박람회, 해외시장 조사, 해외판촉전 등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국가별, 품목별 신규 수출상품 개발에 관항 사항, 수출정보 상호교환, 수출 컨설팅 지원, 기타 수출진흥에 관한 사항 등 농특산물 수출관련 사업의 공동 추진으로 지역농산물의 수출증대 육성시책 전분야에 걸쳐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공주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올해 어려운 경기상황에서도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지난해 대비 15% 상승한 2,300만달러의 수출실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공주시와 삼미컴머스는 협약서 조인후 올해 농식품 수출대책 설명회와 수출애로 사항, 수출확대방안에 대한 심도깊은 토의를 진행했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문예회관 제2전시실에서 3시간 동안 신선 농산물, 가공식품, 공예품 등 수출상품의 전시회를 개최, 국내 대형마트 입점과 해외수출을 위한 생산자와 유통업체 바이어간 만남의 기회를 제공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