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청(교육장 김상학)은 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충남교육 주요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 충남교육 발전에 이바지하는 의미있는 일을 할 모니터 요원을 이달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할 충남교육사랑 모니터 요원은 무보수 봉사직으로 충남도내에 총 200명이며 지역별 10명~20명 내외로 각계각층 인사들이 각 지역에 고루 분포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모니터 요원 선정기준은 컴퓨터 통신 능력이 있는 사람, 교육행정에 대한 이해와 식견이 있는 사람, 충남교육 행정 개선을 위해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모니터링 활동에 적극 참여할 사람이다.

 모니터 요원의 활동내용은 ▲충남교육행정에 관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 파악·제공 ▲각 실·과의 주제별로 모니터링을 위해 제공하는 설문에 응답 ▲교육현장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인 교육정책 아이디어 제공 ▲기타 충남교육 발전을 위한 의견을 제공하면 된다.

 한편, 내년 4월중 개최하는 연찬회 자리에서 모니터링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요원 15명 내외를 선정·시상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충남교육청 홈페이지(http://www.cne.go.kr) 공지사항과 담당 장학사(042-580-744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