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18일까지 30만명 확보 위한 노력

 공주시가 역점시책으로 추진 중인 사이버 공주시민 30만명 확보를 위한 가입추천 이벤트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 달 16일부터 오는 3월 18일까지 2개월 동안 사이버 공주시민을 대상으로 사이버 시민 30만명 확보를 위한 사이버시민 가입추천 이벤트 행사를 벌이고 있다.

 사이버 공주시민제도는 지난해 6월 공주시가 도농복합도시의 어려움인 인구감소 요인을 극복하고 공주관광과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등을 위해 전국 최초로 야심찬 계획을 갖고 오픈했다.

 이후 가입 7개월만에 12만 6,000명을 확보, 공주시 인구와 비슷한 회원을 확보를 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벤트의 참여방법은 사이버 공주시민에 가입한 회원들이 친구·동료 등에게 사이버 공주 홈페이지(http://cyber.gongju.go.kr)를 홍보하고 사이버 시민 가입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이 기간 동안 우수 추천인으로 선정된 140명에게는 노트북, PMP, 디지털카메라, MP3, USB 메모리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또 이벤트 기간 중에 사이버시민으로 가입한 신규가입자중 1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상자 발표는 오는 3월 20일 사이버공주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5도2촌팀 사이버시민담당(☎041-840-282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이버 공주시민의 가입절차는 사이버 공주 홈페이지(http://cyber.gongju.go.kr)를 접속해 시민등록하면 된다.

 특히 사이버 공주시민에 가입하면, 무령왕릉, 공산성 등 문화유적지의 무료 입장, 체험관광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