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서비스 ‘에듀스빌리지 프로젝트’모델 개발

▲ 농산어촌 지역 정보화마을 중 하나인 ‘금산 추부깻잎마을'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한석수)은 지난 9일 2008년도 교육과학기술부 주관 전국 시·도 교육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NEIS) 우수사례 공모’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서 2회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충남교육청에서는 교육현장의 나이스 정착화를 위해 사이버상담과 사용자 교육을 위한 학부모서비스 종합시스템인 '나이스(NEIS) 119' 웹 센터를 구축해 1억8천여만원의 운영예산을 절감했으며, 다문화 가정을 위한 학교생활길라잡이(8개 국어)와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나이스의 교육현장 조기 정착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경주한 바 있다.

 또한, 나이스 ‘내 자녀 바로알기’ 학부모서비스 확산을 위해 농산어촌 지역의 정보화마을을 중심으로 학교와 지역교육청을 연계한 ‘에듀스빌리지 프로젝트’모델을 정책화해 금산 추부깻잎마을과 당진허브마을을 시범지역으로 선정하고, 맞춤형 정보화 교재를 개발해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학부모서비스 확산에 크게 이바지한 것으로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평가받았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