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28(금), 백제체육관에서 공주시민 모두가 책과 가까이

  충청남도공주교육청(교육장 김상학)은 11월 28일(금) 오후 2시부터 백제체육관에서 공주지역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및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는“2008 행복을 나누는 책 잔치”를 개최하였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책 잔치는 책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독서에 대한 긍정적 사고 기르기, ▲지역사회 주민과 학부모들의 독서교육 저변확대, ▲열린 도서관 홍보를 통한 독서 매개 교육공동체 형성을 위한 행사로 추운 겨울을 녹이는 행복한 잔치가 이루어 졌다.

  이번 책 잔치는 (주)웅진씽크빅이 기증해준 2,000여권의 책을 바탕으로 공주유구도서관과 공주도서관 그리고 공주청소년자원봉사센터가 ▲백제체육관 실내에서는 여는마당, 나눔마당, 참여마당, 전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백체체육관 앞마당에서는 (주)웅진씽크빅이 이동도서관을 운영하여 참석한 학생과 시민들에게 행복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여는마당에서는 주봉초 학생들이 사물놀이 공연을 하고, 체험마당에서는 작은책 만들기, 리본책갈피 만들기, 다도시연, 인터넷 중독 예방 상담, 종이접기 체험 등을 운영하며, 전시마당에서 독서와 관련된 원화, 팝업북, 각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던 독서활동 작품 1,500여 작품을 전시하였다.

  CBC 운동의 도서교환전의 일환이기도 한 이번행사는 읽은 책과 새 책, 읽은 책과 읽은 책을 교환함으로써 행복을 나누는 풍성한 책 잔치가 되였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