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석수 현교육감 권한 대행 등 500여명 참석해

  공주 계룡초등학교 (교장 김정신)는 지난 11월 21일(금요일) 충청남도교육청부교육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총동창회가 성대하게 거행했다.

  이번 총동창회는 지난 7월26일 89년만의 총동창회가 창립된 이후 처음 개최된 총동창회로 계룡 교육육가족의 열정과 학교에 대한 사랑이 결실이 맺은 행사로, 한석수 충청남도교육청부교육감( 현교육감권한대행, 50회 동문)이 참석하여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날 행사는 ‘사물놀이 공연’ ‘학교교육설명회(파워포인트 작성)’ ‘총회’ ‘중식’ ‘노래자랑’ 순으로 이어졌다.

  초대 최병선 회장은 “오늘 뜻 깊은 총동창회를 통해 모교 발전에 기여하고 회원 상호간 친목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총동창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자신의 재임시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또한 계룡초 동창회에서는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과 각종 학교 비품 등 학교 발전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총동창회 결성으로 앞으로 모교가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김정신 교장은 “사랑과 정성으로 꿈을 키우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세가지 역점과제인 학교환경의 획기적인 변화와 학생들의 실력 향상 그리고 총동창회 조직을 착실히 추진해 신뢰 받는 학교 풍토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지금까지 학교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온 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