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군이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전문예방진화대원을 모집한다.

 

  총 모집인원은 16명으로 근무기간은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이며 근무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예방진화대원으로 선정되면 산불방지계도·홍보 및 산불요인 사전제거 등 예방사업, 산불진화·뒷불감시(야간산불 포함) 및 장비의 유지관리, 산불방지와 관련된 현장업무의 보조, 기타 산림사업의 지원 업무를 맡게 된다.

 

  응시자격은 ▲ 모집공고일 현재 연기군에 거주하며 연기군 본청 및 읍·면에서 근무 가능한 자 ▲ 선발공고일 현재 20세 이상 55세 이하인 자 우선으로 산불예방 및 진화작업에 지장이 없는 신체 건강하고 성실한 자, 예취기·기계톱 등을 활용한 산림사업 유경험자나 본 사업을 원만히 수행 할 수 있는 자이다.

  또한 차량·오토바이 등 기동장비를 소지하여 자가 기동장비로 순찰 가능한 자, 산림인력개발원의 산불전문교육(3일이상) 이수자와 임업 및 산촌진흥 촉진에 관한 전문예방진화대원으로 1년 이상 근무한 유경험자, 임업관련분야에 근무한 실적이 있는 자는 선발 시 우대한다.

 

  희망자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신청서, 주민등록 등본, 경력증명서·교육이수증명서·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함), 사진 2장을 산업과에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는 산업과(☎ 861-2521~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