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사이버 공주시민 확보위해 모집 박차

  “대한민국 대표 주말도시 공주에서 여러분을 ‘사이버 공주시민’으로 모십니다.”

  문화관광의 도시 공주시가 농촌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농촌 만들기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사이버 공주시민’ 홈페이지가 지난 2일 본격 개통됐다.

  시는 인터넷 공간을 활용한 가상도시의 구축을 위해 지난해 11월 착수한 ‘사이버 공주시민` 구축 용역사업을 마무리 짓고 지난 2일부터 사이버시민의 모집에 본격 들어갔다.

  사이버 공주시민은 국내?외 남녀노소 누구라도 인터넷상에 사이버 공주시민으로 등록을 하면, 주민등록의 이전없이도 도시와 농촌간 생산적인 정보교류는 물론 다양하고 푸짐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오는 2010년까지 완료할 ‘사이버 공주시민`은 현 인구인 13만여 명의 7.6배에 달하는 100만여 명의 회원을 목표로 구축하겠다는 게 시의 야심찬 목표다.

  가입절차는 인터넷 주소 창에 http://cyber.gongju.go.kr를 입력, 로그인하고 회원으로 가입하면 된다.

  사이버 공주시민이 되면 사이버시민증이 부여되고, 무령왕릉, 공산성, 석장리박물관 등 관광도시 공주시의 문화유적지를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또, 공주시가 야심차게 추진중인 5도2촌 주말도시 체험관광의 할인, 식당, 숙박 등 서비스업종 이용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공주시정지 등 고향의 새로운 소식, 여행정보의 무료 제공, 공주시 개발 체험관광패키지 이용시 할인 혜택, 고향의 농·특산물 특판 정보서비스 제공 및 할인쿠폰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윤석기 5도2촌팀장은 “사이버 공주시민‘은 인터넷 공간을 통한 다양한 교류활동으로 공주시의 상생발전과 함께 주 5일 근무제에 따른 도시민의 농촌체험 활동에 크게 일조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