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어 큰 호응

  연기우체국(국장 홍석원)은 지난 6일 전동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경제·금융교실'을 개최했다.

  예금 및 보험의 기본개념과 저축의 중요성, 용돈관리 요령, 신용관리의 중요성 등으로 구성된 이날 경제교육은 홍석원 국장이 직접 일일강사로 나서 강의했으며, 초등학생들의 눈 높이에 맞춘 맞춤형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도시어린이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제 및 금융 정보를 접할 기회가 적었던 우리지역 어린이들에게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경제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교사들과 학부모들로부터 매우 유익하고 알찬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홍석원 국장은 “미래의 꿈나무인 우리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금융 지식을 심어줌으로서 건전하고 올바른 경제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본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고 말하며 “어릴 때부터 올바른 재테크 습관을 길러준다면 자녀를 위한 평생 유산이 될 수 있는 만큼 선생님과 학부모님들이 우체국 금융교실에 많은관심을 가지고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기우체국은 금융교실 활성화로 건전한 경제대국 건설에 기여하고자 관내 각 초등학교에 공문을 발송하였으며 희망 학교를 대상으로 금융교실을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