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오고 싶은 민원실, 머물고 싶은 민원실’

연기교육청(교육장 조기호)은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07년 교육사랑 열린민원실 운영 성과 평가 결과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고객중심의 열린민원실 환경 조성 및 전직원들의 친절마인드 제고 등 민원행정서비스혁신을 통하여 교육사랑 열린민원실 운영에 최선을 다한 결과이다.

연기교육청 열린민원실은 추억·건강·갤러리를 테마로 한 쾌적한 환경을 구성하여 ‘찾아오고 싶은 민원실, 머물고 싶은 민원실’을 마련하여, 각 부서의 민원업무를 열린민원실로 통합 운영하는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민원처리 절차 개선, 전결범위 확대, DB 구축 등을 통해  민원처리시간 단축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민원인 방문시간 사전예약제 및 민원인을 기다리지 않고 현장을 찾아 해결하는 왕진서비스 등 고객맞춤형 민원행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1+서비스운동], 해피콜, 고객엽서제, 고객설문지를 통한 고객 참여 방법의 다양화로 민원행정 서비스 질 제고에 힘쓰고 있으며 교육전문가로 구성된 「꿈 자라기」상담과 교육행정전문가로 구성된 「행복 자라기」교육상담 시스템을 구축하여 교육정보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365일 열린민원실 운영을 통해 직장인 등의 민원처리의 편리성을 도모하고 있다.


조기호 교육장은 “앞으로도 연기교육청 열린민원실은 신속한 민원처리는 물론, 고객우선, 고객행복, 고객감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열린민원행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