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정될시 차질없이 추진하도록 최대 협조

충남의 주요 현안인 국방대 지방이전에 대한 결과가 오는 11일 대통령자문기구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표될 예정으로 있는 가운데 연기군의회는 지난 6일 국방대 유치를 지지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연기군의회(의장 조선평)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국가 균형발전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방대가 최근 이전 후보지로 연기군을 선호한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8만5천 군민들과 함께 적극 환영하고 실현되길 바라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연기군이 전체 면적의 52%가 행정중심복합도시로 편입되어 잔여지역은 자치단체로써의 존립위기를 느끼는 등 불안해 하고 있으나 정부의 전무한 상태로 군민들은 소외감과 정부에 대한 불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정부에서는 연기군민의 소외감과 불신감 해소 차원에서라도 국방대의 연기군 이전을 배려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국방대가 연기군으로의 이전이 확정되면 연기군의회에서는 집행부와 함께 국방대 이전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할 것이다"라고 입장을 강조했다.

이와관련 임창철 부의장은 "국방대가 연기군이 주거환경, 교통의 요지 등 최적지라고 이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국방대가 들어올 경우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므로 반드시 이전되어야 한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국방대는 지난 2005년 6월 24일 건교부와 국가균형위가 20개 정부부처와 함께 확정 발표한 '공공기관 지방이전 계획'에 따른 국방대는 정부 계획상 행정중심복합도시와 별개로 각 군본부가 있는 충남지역으로 배치해 기능적으로 연계되도록 이전지를 결정했으며, 같은해 8월 9일 충남지사, 건교부장관, 국방부장관이 함께 충남도 이전협약을 체결하고, 충남도는 3군본부와 인접한 논산으로 유치지역을 결정했으나 국방대가 행정도시 이전을 고집하는 바람에 지난 2년여동안 이전지 결정이 미뤄져 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