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기능 보완과 교육의 질 향상

연기교육청(교육장 조기호)은 지난 7일 조치원대동초등학교 웅지관과 소강당에서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 및 학생, 학부모 300여명을 초청하여 2007 연기 방과후학교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조기호 교육장은 ‘2007 연기 방과후학교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기까지 농산어촌 방과후학교 지원 사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3억 5천만원을 대응 투자한 연기군청 관계자 및 행복한 배움터 조성을 목표로 일선에서 노력한 연기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행복 연기교육 실현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2007 연기 방과후학교 성과보고회는 1부 행사로 오전에 학교별 방과후학교 우수 운영사례를 발표하는 ‘방과후학교 경진대회’가 개최됐고, 2부 행사로는 학교별 방과후학교 활동 결과물을 관람하며 ‘영어 바자회’ 등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재연하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됐다. 제3부는 행사의 하일라이트로 ‘2007 연기 방과후학교 성과 보고회’로 이어져, 1년 동안의 운영실적을 보고한다. 이어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연기교육청 직영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도화골 서당’을 참관하는 것으로 막을 내렸다.


‘돌봄, 키움, 펼침’의 슬로건 아래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학교교육 기능을 보완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며, 보다 행복한 배움터를 조성하기 위해 땀 흘리고 있는 연기교육공동체를 한 눈에 조명할 수 있는 뜻 깊은 어울림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