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ㆍ 공주ㆍ청양교육청 우수사례 일반화 확산

연기교육청(교육장 조기호)에서는 지난 4일 충남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학관과 도장학사 6명을 초청하여 연기ㆍ공주ㆍ청양교육청과 함께 하는 중등 벨트형 도 장학지도를 주관하여 실시했다.

 

이날 오전에는 3개 지역교육청에서 참석한 학무과장과 중등장학사들이 함께 하며, 해당 지역교육청 현황과 추진실적, 그리고 교육현안논의 및 장학중점별 워크숍을 갖고 단위학교의 장학력 제고 및 지원활동 극대화를 위한 진지한 의견 교환과 협의회가 이루어 졌다.

오후에는 각 지역에서 50여명의 교장, 교감, 교사들이 참여하여 지역 학교별 우수교육 사례 발표회를 가졌다. 조기호 연기교육장은 “오늘의 벨트형 장학지도를 통하여 서로의 우수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일반화하며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하여 각 교육청의 경쟁력을 더욱 키워나가자”고 격려하였다.

도교육청의 주요 업무추진현황 청취에 이어 질의 응답시간에서는 교육 현안에 대한 허심탄회한 질문과 답변 그리고 의견교환이 이어졌다.

이날 각 지역에서 참석한 교장과 교감, 교사 들은 한 목소리로 “이렇게 여러 지역에서 모여 각 학교의 우수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또 평상시 궁금했던 교육현안에 대한 공동의 협의를 통하여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연기교육청에서는 지구별 장학을 통해 공동의 문제를 협의하고 해결하며 교육 현안에 대한 심도있는 워크숍을 통해 장학활동 지원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며 교육경쟁력을 확보하여, 충남교육혁신 종합평가 최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는등 알찬 결실을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