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과·소 및 읍·면 대상 업무촉진 도모

선의의 경쟁을 통한 군정 업무촉진을 도모하고 평가결과 우수부서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해 고객만족의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한 군정종합평가를 실시한다.

 

군은 금년도 11월말 기준으로 연초에 계획된 군정 역점시책 중 업무의 형평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부서별 평가대상 업무를 선정하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기준을 마련해 자체평가를 실시한 후 연말에 시상할 계획이다.

평가는 17개 실·과·소를 대상으로 국·도정평가 입상, 새로운 시책추진, 군수지시사항처리, 자체혁신과제 추진, 고객만족평가, 성과관리 및 혁신교육, 사무실 환경정비 등 10개 항목에 대해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이와 함께 군은 읍·면을 대상으로 지방세 체납액 징수, 국토공원화사업, 가축방역, 산불예방, 유기한 민원처리, 고객만족도 평가, 버스승강장 정비 등 10개 항목에 대해 종합평가를 실시해 연말에 시상한다.

따라서, 군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분야별 업무성격, 중요도 등을 고려해 배점기준을 마련하는 한편, 평가에 따른 평가단을 구성·운영해 오는 10일부터 서면 및 현장실사를 통해 엄정한 평가를 실시하게 된다.


군은 시상금 1천만원을 확보하여 평가결과 우수부서에 대해 오는 종무식에서 실·과·소 및 읍·면별 구분 시상하는 등 직원 사기앙양은 물론  부서별 선의의 경쟁을 통한 수준 높은 대민 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군관계자는 매년 공무원의 업무촉진 및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 차원에서 군정종합평가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주민감동의 군정 실천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