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옥 대표 지역농업 활성화 기여

상훈영농조합(대표 이현옥)은 KT&G복지재단과 협의를 통해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사랑의 햅쌀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행사는 KT&G복지재단에서 저소득 가정 2만세대와 서울지역무료급식소 200여개소에 나누어 줄 햅 쌀을 상훈영농조합을 통해 맛 좋고 품질 좋은 연기햅쌀 21,978포(20kg기준)를 구매하고 함께 전국의사회복기관에 배송을 지원하며 상호협조 속에 이루어지게 된것이다.


이번행사를 통해 어려운 환경의 불우한 이웃들이 따뜻한 정으로서 추석을 맞이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대량의 쌀공급으로 인한 연기군 농촌 농민의 소득증대로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상훈영농조합 이현옥(68) 대표는 농산특산물에 대해 관심이 많아 연기군의 농특산물인 조치원배, 머루포도, 조치원복숭아, 연기쌀, 고추 등 도농교류를 통한 농가소득증대 뿐만아니라 농산물의 판로를 개척해 연기농산물의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이대표는 지난 4월21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인 연기군민대상 특별부문을 수상할 정도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FTA협상 등으로 더욱 어려워진 농업인에게 희망과 삶의 의욕을 불어 넣어주며 자신감을 갖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에 이대표는 "항상 어려운 여건속에서 농사일을 하고 있는 농업인에게 전국유통망을 통한 판로개척을 통해 소득증대와 더불어 연기군의 지역경제를 살릴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