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연기군 지역내 검도 활성화를 통한 저변확대와 군민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연기군수기 송산 검도대회가 열렸다.


연기군체육회(회장 이기봉) 및 연기군검도회(회장 김선무)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연기군민체육관에서 제4회 연기군수배 송산 전국검도대회가 선수 및 가족 등 50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열렸다.

 

이번 대회는 8일에 초등부 저학년?고학년?여자부, 남중부, 여자 중?학생부, 남고부, 여자부(대학, 일반), 청년부, 장년부, 중년부 등 개인전이 열리며, 단체전은 9일에 초등부, 각 도장별 단체전이 각각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올해로 4번째를 맞는 연기군수배 송산 검도대회는 회를 거듭할수록 참가 규모 및 출전선수 기량면에서 최고수준에 이르러 대회 지명도가 높은 전국대회로 완전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이번 대회 개회식에서 조치원읍 원리 양춘성(75세. 범사8단)씨가 지역체육 및 검도발전에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연기군수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양춘성 범사는 조치원 중·고등학교, 충남대학교의 검도부를 창단해 지도하면서 소년체육 및 전국체육대회를 수차례 석권하는 등 꾸준한 후진양성과 검도동호인의 조직력을 강화하는데 크게 이바지해 온 연기검도인의 산증인이다.


따라서, 군에서도 송산 양춘성 범사의 검도사랑과 공로를 기리고자 검도대회 명칭을 연기군수배 송산 검도대회로 지난 2004년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전통적으로 검도 부분에서 두드러진 업적을 남긴 연기군의 위상을 이어가고 동호인의 활성화는 물론 군의 대외적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연기군민체육관에서는 선수 및 가족 등 50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제4회 연기군수배 송산 검도대회를 개최됐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