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심리치료 미술치료사 3급 자격증 취득

미술을 통한 전인적 성장에 도움을 줄 상담인력 양성을 통해 성장기 아동들이 올바르게 성장토록 지원하는 여성자원 봉사자들이 전문교육을 마치고 무한 봉사를 위한 첫발을 내딛어 관심을 모아지고 있다.

 

군과 조치원 YWCA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오후 7시 조치원 YWCA교육장에서 자원봉사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자원봉사자 전문교육 수료식을 갖고 전문원봉사자 37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18일 관내 거주 여성으로 아동교육에 대한 열정과 열의가 있음은 물론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이 많고 교육 수료 후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40여명의 여성자원봉사자를 모집해 총 120시간의 교육을 받고 그 중 37명이 미술치료사 3급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자원 봉사자로 활동하게 됐다.
이날 수료한 자원봉사자들은 트레이닝, 심화학습을 통해 저소득층 공부방, 학교에 다니는 학생 중 정서불안 등 개별상담을 필요로 하는 분야에 자원봉사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여성자원봉사자들은 훈훈한 지역사회조성을 위해 농촌일손돕기, 불우이웃돕기, 지역단위 각종 행사 적극 참여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병행해 펼쳐 나가기로 결의했다.


한편, 이번 교육을 수료한 봉사자들은 멀게만 느껴졌던 봉사활동의 소중함과 봉사의 참 의미를 터득했다고 말하고 이웃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는 굳은 의지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여성들의 건전한 사회참여 및 자원봉사활동 계기 마련을 위해 여성자원봉사자 전문교육을 확대하는 방안을 신중히 검토하는 등 다양한 사회참여 교육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연기군 및 조치원YWCA는 지난 30일 조치원YWCA교육장에서 여성자원봉사자 전문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