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 의사 민족사랑 정신 실천 전국웅변대회
 
하얼빈 의거 98주년 기념 행사로 10월 26일 안중근 기념관
 

동영상으로 전국 시도 예선 치룬 뒤 서울서 전국 대회 진행
국회의원 연구모임 청소년 사랑실천의원 포럼, 사단법인 안중근 의사 숭모회, 청년아카데미 공동주최

 
안중근 장군 하얼빈 의거 98주년 기념 전국 웅변대회가 의거 기념일인 10월 26일 개최됩니다.
 
안중근 청년아카데미가 "10, 26 안중근 의거 기념행사" 일환으로 기획한 "안중근 웅변대회"는 대회 참가자들이 자신의 웅변내용을 동영상으로 각자 제작해 청년아카데미 홈페이지에 올리는 방식으로 예선대회를 대체하고, 이들 중에서 본선 진출자를 확정해 2007년 10월 26일 남산 소재 안중근 기념관에서 본 대회를 개최한다는 방식입니다.
 
전국 시도별 예선대회를 갖지 않는 대신 동영상을 통한  예선대회를 추진하는 것은 웅변대회 역사상 처음 시도하는 것으로 안중근 장군의 나라사랑, 동포사랑, 평화사랑  정신을 인터넷을 통해 널리 홍보한다는 차원에서 기힉된 것입니다.
 
안중근 의사 숭모회와 청년아카데미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웅변인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웅변대회는 민족종단 대순진리회가 특별협찬합니다.

웅변대회 참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고내용 : 안중근 장군의 나라사랑, 동포사랑, 평화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합니다. 특히 안중근 장군의 청년정신과 시대정신을 국민화합과 민족통일과 평화운동으로 승화시키는 내용이 필요합니다.
 
 
원고길이 : 초등부는 4분, 중 고등부는 5분, 대학 일반부는 6분을 기준으로 합니다.
 
동영상 올리기 : 참가자 성명과 소속학교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 인적사항과 함께 , 원고내용도 함께 올립니다. 동영상은 태그스토리(www. tagstory.com)를 통해서 올립니다.
 
 
동영상 올리는 방법 : 우선 태그스토리(www. tagstory.com)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을 한 뒤 동영상등록 메뉴를 이용하여 올릴 수 있습니다. 이후 플레이어 하단 퍼가기 메뉴를 통해 소스를 복사하셔서 올리시면 됩니다.  
 
동영상 올리는 기간 : 2007년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한 달간이며 이 기간 동안 수정도 가능합니다. (올려진 동영상은 일반인들이 보고 감상 소감의 댓글도 올릴 수 있습니다)
 
 동영상 심사(예선) : 10월 18일 지역예선에 해당하는 1차 심사결과를 통해 10월 26일 개최되는 본선 참가자를 선발합니다.
 
 
본선대회 : 동영상 예선을 통과한 20명 내외를 최종 본선대대회 참가자로 선발하여 "안중근 장군 하얼빈 의거 98주년 기념식"이 열리는 10월 26일 안중근 기념관에서 오전 10시에 열립니다.
 
 
입상자 시상 :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 일반부로 나눠 시상하며 특히 본선참가를 못한 동영상 참가자 중에서도 다수의 입선자를 확정해 상장과 기념품을 수여합니다.(이와 별도로 동영상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 제공)

특히 본선 상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패 및 소정의 상금, 그리고 여름방학 기간동안 안중근 의사 숭모회가 마련하는 안중근 장군 유적지 탐방(중국 - 러시아) 기회를 부여합니다.
 
** 참가방법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은 이곳 게시판을 통해 질의 하거나 이메일(k1hana@hotmail.com)로 할 수 있습니다.<단지>

2007/07/28 [21:22] ⓒ danji12.com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