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시대 부응 최상 통계서비스 제공

연기군이 21C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최상의 통계서비스 제공을 위해 47권의 연기통계연보를 웹 사이트 상에 다양한 부가기능을 갖춘 전자책(e-BOOK)으로 구축해 관심을 끌고 있다.

 

군은 1959년부터 2005년도까지 연기군 47년사 통계연보에 대해 전자책으로 구축을 완료하고 지난 22일부터 연기군 홈페이지에 개시해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군은 현행 책자형식의 통계연보가 정보공급의 배포시간, 비용, 검색, 보관상의 문제점 등이 발생됨에 따라 개선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정보화 시대에 부응코자 금년도 특수시책 사업으로 선정, 2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3월에 사업을 발주, 이번에 완료하게 됐다.


이번에 전자책으로 발간된 연기통계연보는 연기군 홈페이지 배너창을 이용하시거나 도메인(www.yeongi.go.kr/statistical/index.htm)으로 열람 가능하다.
47권의 연기통계연보가 웹 사이트 상에 다양한 검색기능, 자료추출 기능 등을 갖춘 전자책으로 구축됨에 따라 연기군의 각종 통계를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쉽고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 추출이 가능해 학술연구 및 대민행정 업무에 적극 활용될 전망이다.


특히, 필요로 하는 각종 자료가 상시 열람 및 출력, 다운로드 등이 가능해 군민들의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절감함은 물론, 연기군에 대한 대외적인 홍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통계연보를 전자책으로 구축한 기관은 행정자치부와 법무부, 충남 및 경기도청과 전국 5개 지방자치단체 등 극소수만이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연기통계연보 전자책 발간으로 군민들의 다양한 정보욕구를 충족시켜 수요자 중심의 대민 만족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고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