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국장의 놀라운 효능

● 비만을 해결하는 좋은 식품
칼슘, 포타슘, 이러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의 도움으로 인체의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비만을 막아줍니다. 청국장에 들어 있는 레시틴과 사포닌 또한 과도한 지방을 흡수하여 배출함으로써 비만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 변비 개선에 탁월한 효과
생청국장에 들어 있는 균수를 젖산균음료와 비교해보면 유산균 음료1g중에는 100만개의 균이 있으나, 청국장 1g에는 10억개 이상의 균이 있고, 다른 음식에 비해 무려 5배 이상이나 많은 섬유질과 바실러스균에 의한 정장 효과가 뛰어나 설사가 있는 사람들에겐 설사를 멎게 해주고, 변비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변비를 개선시켜줍니다.

● 천연 혈압강하 물질에 의한 고혈압에 효과
콩이 바실러스라는 세균에 의해 분해되면 아미노산 조각들이 만들어 지는데 이 조각들이 ACE 효소의 활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해 줍니다. 생청국장에는 100g당 790mg의 포타슘이 들어 있는데, 몸속에 쌓여있는 소금 성분인 소디움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작용을 해서 혈압이 오르는 것을 막아주므로 생청국장이 "훌륭한 혈압강하"에 좋은 식품입니다.

● 인슐린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에 효과
청국장에 들어있는 섬유질은 당의 흡수가 서서히 일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어 혈당이 급격히 증가하거나 떨어지는 증상을 조절해 주기도 합니다. 또 청국장에는 트립신 억제하는 물질이 있는데, 이 물질이 췌장에 영향을 줘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줍니다.

● 암을 막는 항암식품
청국장에는 제니스테인 이라는 물질이 풍부한데, 이물질은 유방암, 결장암, 직장암, 위암, 폐암, 전립선암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사포닌 또한 암 예방에 큰 역할을 하며, 파이틱산, 트리빈 억제제 같은 항암물질도 들어 있다.

● 콜레스테롤 저하로 동맥경화에 효과
콜레스테롤의 주성분인 파루미틴산을 1그램 분해하기 위해서는 리노르산 2그램을 섭취해야 하는데, 콩에는 파르미틴산이 7%에서 8%, 리노르산이 50%정도 포함되어 있다. 이처럼 리노르산의 함유량이 월등히 높아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가 크다.

● 탁월한 혈전 용해 효과로 뇌졸중(중풍) 예방
청국장에는 심장병이나 뇌졸중의 원인이 되는 혈전을 녹여주는 혈전용해 효소 프라스민의 생성을 돕는 낫도 키나아제가 낫도 50g에 80만 효소나 들어있어 혈전을 분해하고, 치료. 예방하는 효과가 크다.

●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천연 칼슘 함유
청국장은 100g에 칼슘이 90mg이나 들어 있는 고칼슘 식품. 칼슘은 양질의 단백질과 같이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아지는데, 청국장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뼈를 형성하는데 필요한 비타민K가 다른 발효식품에 비해 수백 배나 들어 있으며, 제니스테인 또한 풍부하여 칼슘의 인체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 아동ㆍ청소년의 두되 발달과 치매를 막아주는 건뇌식품
청국장에 있는 레시틴이 분해되면 콜린이란 물질이 생성되는데 이 콜린이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생성하는 물질로서 두뇌를 위한 영양소라고 할 수 있다. 레시틴은 성장기의 두뇌발달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중년이후에 나타나는 뇌의 노화도 늦춰주므로 노인성치매의 예방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피부노화와 주름살을 방지 피부미용에 효과
청구장에 있는 레시틴은 수분과 지방분의 균형을 적절하게 맞춰서 노화로 인해 수분이 빨리 줄어들어 피부가 윤기 없이 쭈글거리는 것을 방지해주기도 하지요. 또한 청국장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 E와 비타민 B군이 많이 들어 있어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는 이들에게는 장기적이고도 근본적인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남성의 기를 살리는 천연의 비아그라
청국장에 있는 아르기닌이라는 아미노산과 레시틴은 남성의 정액을 이루는 구성 성분. 또한 아르기닌 아미노산은 일산화질소의 전구물질이다. 일산화질소는 음경의 혈행을 개선시켜 주는데, 이것은 비아그라의 작용 기전이기도 합니다.

● 간 기능 개선 및 숙취해소 효과
청국장에 들어 있는 비타민 B2는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켜 간의 기능을 좋게 하므로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과음했을 때 생청국장을 두 숟가락 정도 먹어 보세요. 청국장속의 비타민과 풍부한 아미노산들이 일조를 하여 그 어떤 숙취해소제보다 탁월한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청국장도 종류가 많으므로 잘 선택해서 먹어야 효과가 좋습니다.
청국장의 종류를 자세히 알고, 대학교수가 개발하여 특허받고, 냄새없는 명품 청국장을 보려면
((클릭)) http://nattomaul.com (낫도마을)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