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도시와 동반성장 위한 동력 창출

연기군이 행정도시건설의 본격 추진 등 급격한 주변환경 변화에 따라 자체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8년도 새로운 시책 발굴에 들어갔다.

 

군은 군민들에게 비전과 감동을 주고 행정도시건설 등 주변 환경변화에 능동적인 대처를 통한 꿈과 희망이 있는 역동적인 미래의 연기건설을 위해 전 직원 및 부서를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에 나섰다.
군은 행정도시 예정지역에 군 전체 면적의 51.7%가 편입돼 자치단체로서의 존립기반 마저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미래의 성장동력 창출 및 독자적인 발전 과제와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책 발굴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행정력을 집중해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군은 시책 발굴의 성과 제고를 위해 담당별 1건 이상 새로운 시책을 발굴, 부서별?담당별 토론회 등을 거쳐 9월중 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들이 참여하는 별도로 보고회를 개최해 연기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우수시책을 선정, 타 업무에 우선 2008년도에 중점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군은 이번에 시책 구상시 △군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주민감동 시책 △정도시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시책 △군정발전 및 지역현안 해결 위한 전략적 시책 등을 중점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발전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의 발굴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군정 시책을 추진해 나감은 물론, 행정도시와 동반성장 토록 미래에 대한 대응역량을 강화해 가장 살기 좋은 으뜸 군을 건설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임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