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사단법인한국청소년마을 연기군지회와 연기청소년자활지원관이 국가청소년위원회로부터 선정 받아 운영되고 있는 연기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굴렁쇠’에서는 지난 20일 오후 5시30분부터 연기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참여청소년, 연기군청 관계자, 청소년관련기관 관계자, 보호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입학식’을 가졌다.
이 행사는 입학식을 통하여 지역관계자들과 보호자들에게 연기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굴렁쇠’를 이해시키고, 지역과 가정이 협력하여 프로그램이 알차게 이뤄질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한편, 청소년들에게 각오를 새롭게 다짐으로써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되었다.
지난 1년간의 연기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굴렁쇠’의 영상물 상영을 시작으로 개회식, 담임 및 강사소개, 프로그램 운영안내, 보호자간담회, 다과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한편, 연기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굴렁쇠’는 지역청소년들의 복지 향상과 지역사회의 공적서비스 확대라는 정책비전을 내걸고 운영 중이며, 부모의 맞벌이나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5~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숙제지도, 보충심화학습지도, 특기적성 교육, 체험활동 뿐만 아니라 급식제공, 상담, 귀가차량운행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