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학부모, 동문이 하나된 즐거운 잔치

소정초등학교(교장 김영식)에서는 지난 17일 개교 70주년 행사를 총동창회 주관으로 실시하였다.
개교 70주년 기념식은 소정초등학교 전교생 314명, 총동창회원 120여명, 학부모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10시에 진행되었다. 학교를 설립한 손창조, 최우식, 이승규님과 학교림을 희사하신 김학윤님과 당시 운동장 확장 공사를 하시다 운명하신 임용묵 교장선생님과 최우식 육성회장님에 대한 묵념과 학생대표, 학교장, 동창회장이 헌화를 한 후, 총동창회장(국회의원 박상돈)의 기념사와 학교장 축사가 이어졌다.
기념식 직후 학교의 자랑인 사물놀이부 30여명의 공연으로 흥겨운 공연을 펼쳤다.
식후 행사로 동문회 기별 체육행사, 경품행사, 연예인 초청 및 동문회 기별노래자랑이 차례로 진행되었다.
당일 총동창회에서는 전교 모든 학생과 참석자에게 기념품을 증정하고 점심을 제공하였으며 현관 서쪽 화단에 교훈탑을 세우고 강당과 급식실에 대형 에어콘을 4대, 천막 5개를 증정하여 후배들이 시원한 환경에서 체육활동 및 급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 밖에도 자모회에서는 학교 현관에 대형 거울을 세워주고 현관바닥을 깔아 주는 등 쾌적한 학교 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었다.
70주년 개교 행사를 통하여 모든 학생, 학부모, 동문이 하나 되어 소정초의 지나온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졸업생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애교심을 고취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