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부여군의회 합동 1박2일간 안면도 롯데오션캐슬서 연수 가져

※사진설명 : 연기군의회 의원들이 지방자치 내실을 다지기 위한 합동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연기군의회(의장 조선평)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안면도 롯데오션캐슬에서 공주시?부여군 의회와 합동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합동연수는 효율적인 지방의회 운영을 위한 실무능력 제고와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여 지역화합과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지방의회 상호간 교류 및 협력증진의 기회를 마련하여 지방화?정보화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효율적인 연수가 됐다.
합동연수에서는 국내 권위 있는 최고의 강사진을 초빙해 1박 2일동안 의회와 집행부간의 관계정립, 스피치 매너, 현대사회와 이미지 파워, 기타 사례중심의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연수가 실시됐다.
한편 연기군의회는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국회사무처에서 실시된 지방의회 의원연수에 참여해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행정법규의 이해, 예?결산 심사, 조례안 입안 및 심사, 복식부기의 이해 등 의정전반에 대해 기초지식을 습득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도 했다.
연기군의회는 이번 3개 시군 합동연수를 통하여 앞으로 행정중심 복합도시 건설로 인하여 다양한 변화가 예상되는 지역의 화합과 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역량을 모아 보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