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들의 글 사랑 모임, 독서·논술모꼬지, 중앙어린이도서관 등

  사회복지법인 연기복지마을 복지재단 연기종합사회복지관 주관으로 지난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초보들의 글 사랑모임' 회원·'독서논술모꼬지' 회원· '중앙어린이도서관 좋은 책 선정위원회'위원들과 아동문학, 어린이의 독서환경조성에 관심이 높은 지역주민들과 자녀들을 대상으로 선진 어린이도서관 견학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연기종합사회복지관 3층에 운영 예정인 '중앙어린이도서관'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서비스를 갖춘 어린이도서관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진행되었으며, 견학을 통해 '초보들의 글 사랑모임' · '독서·논술모꼬지'회원과,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과 자녀들에게는 독서환경조성의 필요성과 의미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중앙어린이도서관 “좋은책 선정위원회”' 위원들에게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도서선정에 참고하는 기회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은 어린이 독서환경조성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다시 한번 실감하였다며 지역 내 어린이들을 위한 도서관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하다고 이야기 하였다.
행사를 진행한 이금란 사회복지사는 앞으로 연기종합사회복지관과 중앙신용협동조합의 지역사회연계방식으로 운영될 '중앙어린이도서관'이 올바른 독서환경의 조성에 앞장서서 지역 내 어린이들에게 더욱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가능성을 넓혀주며 창조적이고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한 사회인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ygnews@empal.com

                    <저작권자ⓒ연기신문사. 무단전재,재배포,본문인용 등의 행위를 금합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