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연기교육청(교육장 조기호)는 지난달 31일 오전 10시부터 연기교육청 전직원을 대상으로 2층 교육상담실 및 3층 회의실에서 혁신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혁신 컨설팅'을 실시했다.
맞춤형 혁신 컨설팅은 교육청의 혁신 내재화 도모 및 혁신문화를 정착하고 외부 혁신전문가로부터 최신 혁신기법의 전파?활용을 통한 혁신수준 상향을 위한 목적으로 공주대학교 임연기교수를 초청하여 실시하였는데, 이 자리에는 충청남도육청 김은곤혁신담당관, 김지순담당자도 참석했다.
이날 컨설팅은 교육장, 실과장, 직원과의 면담, 혁신팀과 영역별 논의를 통하여 혁신의 체질화 및 혁신추진 시스템 구축 등 연기교육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연기교육청 전 직원의 토론과 혁신연수가 함께 이루어졌다.
공주대학교 임연기 교수는 강평을 통해 “일과 혁신의 주인이 되자”라는 말과 함께 기회를 제대로 대응하지 않으면 위기가 될 수 있다며, 혁신마인드 구축을 바탕으로 연기교육의 가장 바람직한 모습은 지방교육행정의 센터로 자리 잡기 위한 포장에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닌 진정한 알맹이혁신이 이루어져 교육수요자가 변화에 대해 만족하는 혁신이 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연기교육청직원은 우리 교육청에 적합한 혁신방향을 모색하고 전 직원에게 “사랑과 정성으로 창의력을 키워주는 행복연기교육”을 실현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져주는 뜻 깊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