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세종갑 이영선 후보·국민의힘 세종을 이준배 후보 ‘제1호’ 등록

제22대 총선 후보등록이 21일과 22일 양일간 진행되는 가운데 등록 첫날인 21일 더불어민주당 이영선 세종갑 후보와 국민의힘 이준배 세종을 후보가 세종갑·을 선거구의 1호 등록을 마쳤다.

▲국민의힘 세종을 이준배 후보가 21일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자 등록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 세종을 이준배 후보가 21일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자 등록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 세종을 이준배 후보는 이날 후보등록 시작 시간인 오전 9시에 앞서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에 도착해 선관위 관계자 및 기자들과 인사를 나누며 선거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이준배 후보는 “얼마 전에 연기향교 이사장인 임만수 전 전교께서 캠프를 방문해 큰 글을 하나 써 오셨다”고 말했다.

이준배 후보는 “그 글귀는 건곤일척(乾坤一擲)으로 초한 시대에 한고조인 유방과 항우가 전쟁에서 품은 마음과 같이 이번 선거에서 절실하게 임해주길 바란다고 귀한 말씀을 주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러 가지 각오가 있지만 다른 무엇보다도 귀한 말씀을 주신 각오를 제 마음에 잘 새겨서 ‘건곤일척’하는 마음으로 이번 선거에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준배 후보는 “국민 행복, 시민 행복 그리고 대통령의 국정과 시장의 시정 등 모든 것들이  시민을 향해 그 하나만 갖고, 그 진심만 갖고 이번 선거를 꼭 승리로 이끌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세종갑 이영선 후보가 21일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자 등록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주당 세종갑 이영선 후보가 21일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자 등록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어 민주당 세종갑 이영선 후보도 선거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이영선 후보는 “오늘 제가 후보 등록을 하게 됐는데 두 가지 사명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영선 후보는 “이번 선거는 윤석열 정권 심판을 분명히 해서 나라를 바로잡자는 것”이라며 “또 행정수도를 제대로 건설해서 세종시민들이 편안하게 자족 기능을 갖춘 그런 세종시로 만들어 달라는 그런 뜻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영선 후보는 “이영선이 내놓은 공약 잘 봐주시고 제대로 일할 사람인지 잘 판단해 저희 정권 심판을 위해서 민주당과 이영선 후보를 많이 응원을 해 줬으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은 21일과 22일 양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공식 선거운동은 오는 28일부터 시작되고 사전투표는 4월 5일부터 6일까지 오전 6시~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