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이 장항산단 조성에 올인 정책을 펼치는 동안 시·군 갈등관계 등 지역현안을 챙기는데는 '뇌사행정'을 펼쳤다는 지적이다.
국도4호선, 소방서 유치, 부사간척지 경계조정 등의 지역현안문제에 대해 정보수집 능력의 한계를 보이는가 하면 현안풀이를 위한 대처방법도 모색하지 못하고 있는 것.
실제로 서천군이 장항산단 올인 정책을 펼치는 사이 인근 군산시는 첨예한 갈등관계가 지속됐던 국도4호선 교량건설을 일방적으로 추진, 올해 발주를 확정짓고 본격적인 공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국도 77호선 선결을 주장하며 군산시와 협의를 추진했던 서천군이 이에 대한 대처능력에 허점을 보이며 되레 장항산단 조성을 위한 국도77호선 지정은 더욱 어려운 지경에 빠지게 됐다.
이런가 하면 지난 18일 이미 지난해부터 도 소방본부가 계획한 서천소방서 신설 계획에 대해 아무런 정보도 공유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돼 그동안 유치노력을 펼쳐왔는지 조차 의문스럽다는 지적이다.
도 소방본부장이 신설계획을 발표한 당일까지 관련부서는 감감무소식이었던 상태로 나타났다.
인근 보령시와의 경계조정 문제로 분양이 지연되고 있는 서면 부사간척지 경계조정 또한 정보수집도 어둡고 경계조정을 위한 특단의 대책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간척지 관할 자치단체와 관련부처가 경계조정 추진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조차 모르고 있는 상태.
부사간척지 경계조정 문제의 경우 담당부서 이관으로 대응력 부재속 용역을 발주해 확보한 방대한 관련문서 활용력 마저 뒤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천신문]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