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8회 임시회 제1차 회의… 원안가결 22건, 수정가결 1건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현정)는 제88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8일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조례안 23건, 결의안 1건, 동의안 4건, 기타안건 1건을 심사했다.

이 중 22건을 원안가결, 1건은 수정가결하고 나머지 6건은 보류하여 추후 논의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현정 위원장은 세종시 로컬푸드가공지원센터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해 지역농산물 가공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농업인들의 농산물 가공 및 창업 등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고자 했다.

김영현 위원은 또한 동물복지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복지수준을 증진하여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세종시 동물복지축산농장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아울러 세종시 전세사기 피해대책 중 하나로 사회주택 활성화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며 “조속하게 행정절차를 이행해 사회주택 활성화를 위한 조례가 제정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해다..

이어 박란희 위원은 경관심의 대상 중 주요 사업계획이 변경돼 재심의가 필요함에도 법적 근거가 없어 원안대로 진행되는 사회기반시설 사업 등에 재심의 대상 기준을 마련해 세종시의 경관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도시 환경을 조성·관리 할 수 있도록 세종시 경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상병헌 위원은 도시숲, 가로수 등을 조성하고 관리하는 과정에 시민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세종시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특히 도시숲 등의 관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친환경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자전거 이용권을 지급하는 정책을 마련해 이목을 끌었다. 

아울러 영구임대주택 임대보증금 지원을 위한 정책 마련을 위해 보건복지부와의 협의를 서둘러 달라고 집행부에 주문했다.

이현정 산업건설위원장은 “이번 회의에 심사·의결한 조례안 등에 대한 제안 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시민을 위한 시책들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는 더욱 힘써주기를 바란다고”당부했다.

한편, 이날 산업건설위원회에서 통과된 안건은 오는 21일에 열리는 제8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