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자유발언] 집현동 테크밸리 시유지 주차장 조성 촉구

세종시의회 김영현 의원(반곡·집현·합강동,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6일 제88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집현동 불법 주정차 개선을 위해 시 유휴부지를 활용한 임시주차장을 조성하라”고 촉구했다. 

김영현 의원은 이날 5분 발언에서“4-2생활권 테크밸리 내에는 하루 200여 대의 불법 주정차 차량이 있어 시민들의 보행 안전에 위협이 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시유지에 임시주차장을 조성해 달라고 요청했으나, 시유지 소관부서는 사후 원상복구에 따른 민원이 두렵다는 이유로 관련 예산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차장 조성을 거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세종시 소유의 유휴부지는 168필지다. 이 중 선형토지 또는 협소한 토지 등을 제외한 활용 가능한 규모의 필지들은 그동안 대부조차 되지 않은 상태로 활용되지 못했다”며 체계적인 관리와 활용 고민에 대한 부재를 지적했다.

김 의원은 집현동 테크밸리 내 시유지를 활용한 임시주차장을 즉시 조성하고, 시유지 및 관내 국유지를 활용한 시민 편의시설 조성 및 세입원을 마련해달라고 거듭 주문했다. 

김영현 의원은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는 대형 프로젝트에 앞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작은 정책부터 실천하는 것이 시민을 위한 행정의 시작”이라며 적극적인 행정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