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22대 총선 세종시 후보자 합동 기자회견

▲국민의힘 세종갑·을 선거구 류제화 후보와 이준배 후보가 4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총선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 세종갑·을 선거구 류제화 후보와 이준배 후보가 4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총선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 세종시 갑·을 선거구 제22대 총선 후보로 결정된 류제화(세종갑) 후보와 이준배(세종을) 후보가 “윤석열 대통령, 최민호 시장과 원팀으로 세종시 발전을 위해 뛰겠다”고 4일 말했다. 

류제화 후보와 이준배 후보는 이날 세종시청 브리핑실에서 제22대 총선 세종시 후보 합동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하며 “세종시 완성과 발전을 위해 우리에게 힘을 실어달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세종갑 류제화 후보.
▲국민의힘 세종갑 류제화 후보.

류 후보는 “이제 본선으로 반드시 승리해서 그동안 세종시민들의 눈높이에 턱없이 못 미쳤던 세종시 정치권의 판을 갈겠다”고 말했다.

특히 “세종시를 노무현의 도시라고 부르며 이해찬 전 대표라는 기득권 정치인의 봉건 영지처럼 취급한 민주당의 오만함과 나태함을 끊겠다”고 주장했다.

류 후보는 “행정수도 세종, 학군 좋은 세종을 만들어 세종시에 돈이 돌고 사람이 모이게 하겠다”며 “윤석열 대통령, 최민호 시장과 원팀이 돼 세종시 발전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세종을 이준배 후보.
▲국민의힘 세종을 이준배 후보.

이준배 후보도 민주당의 실정을 비판하며 세종의 미래를 위해 국민의힘에 힘을 실어달라고 호소했다.

이 후보는 “이번 제22대 총선은 대한민국의 100년, 세종시의 100년의 미래를 가르는 분수령이 되는 매우 중요한 선거”라고 규정했다.

이 후보는 “윤석열 정부를 출범시킨 국민의 선택을 뒤로하고, 거대 야당의 횡포로 사사건건 발목 잡는 국회, 나라와 국민이 아닌 당대표 1인을 지키기 위해 사당이 돼 버린 민주당의 현실을 너무나 잘 알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리 지역 또한 다르지 않다. 원내 다수당인 민주당의 횡포로 시민이 뽑아준 최민호 시장은 너무나도 어려운 시정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세종시는 헤쳐나가야 할 난제는 산적한데 저절로 해결되겠는가? 힘이 필요하다”며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이 밀어주고, 최민호 시장과 함께 발맞춰서 국민의힘 여당의 국회의원이 호흡을 함께 하며 힘 있게 추진해야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제2의 수도이자 행정수도 세종의 완성은 결국 대통령, 시장, 국회의원이 함께 한 뜻 한마음이 돼 힘 있게 일 할 때 가능하다”며 “우리에게 힘을 실어 주고 믿고 맡겨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