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스포츠산업 통한 경제활성화 연구모임 발족 및 운영방향 논의

▲세종시의회 ‘세종시 스포츠산업을 통한 경제활성화 연구모임’이 지난 21일 발족하고 제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세종시의회 ‘세종시 스포츠산업을 통한 경제활성화 연구모임’이 지난 21일 발족하고 제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세종시의회(의장 이순열)는 지난 21일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스포츠산업을 통한 경제활성화 연구모임(대표의원 김재형)’을 발족하고 첫 번째 간담회를 개최했다.

연구모임은 세종시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스포츠산업 분석을 통해 스포츠 발전 및 경제활성화 방안을 연구하는데, 김재형 의원과 안신일·윤지성 의원, 고려대 류성옥 교수, 최영진 박사, 시청 체육진흥과장 등 총 12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연구모임의 추진 계획과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교환했다. 

이후 세종시를 대표할 수 있는 스포츠 종목을 발굴하고 인프라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방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재형 대표의원.
▲김재형 대표의원.

김재형 대표의원은 “세종시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환경을 분석하고, 선진 사례를 통해 스포츠산업 및 경제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모임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되며, 연구모임 결과를 토대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 마련 등 시행에도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