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학교 교장 및 원장 대상 통합교육 활성화 기여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지난 15일에 세종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관내 일반학교 관리자(교장, 원장)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특수교육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4년 특수교육 정책에 대해 자세히 살펴봄으로써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 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자 마련됐다.

더불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하고 장애공감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발달장애 단원들로 구성된 전문 연주단체인 ‘드림위드앙상블’의 훈훈한 공연으로 시작되었으며, 이는 통합교육 안착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관리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서, 법무법인 서린의 황태륜 변호사가 ‘특수교육 현장의 법률적 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여 특수교육 현장에 많은 도움을 줬다.

이후, 통합교육 활성화와 특수학급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2024년 특수교육 주요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 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영기 유초등교육과장은 “통합교육은 모든 학생들이 다양성을 경험하고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는 마음가짐에서부터 시작한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과 통합교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도록 모든 학생에게 관심을 갖고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