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상담경력자 배치…학교 현장 신속·효율적으로 지원

세종시교육청교육원(원장 신명희)이 나이스(NEIS) 사용자 지원 중심 운영과 효율적인 업무 처리 지원을 위해, 2024년부터 ‘나이스(NEIS) 자체 상담센터 위탁용역’을 체결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나이스(NEIS) 상담센터는 교무업무, 학교행정, 일반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서비스를 제공 중으로, 지난해 지원한 건수는 총 9,817건이며, 3명의 직원이 월평균 약 818건의 학교 상담을 지원했다.

지원 내용은 교무업무가 5,497건으로 가장 많았고 일반행정 2,552건, 학교행정 1,079건 순으로 나타났다.

세종교육원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나이스(NEIS) 자체 상담센터 운영을 위해 지난달 9일부터 상담센터 전문인력 상담경력자 3명이 배치됐다. 전화 상담실 전용 전화번호로 3대(902-1336~1338)를 사용하고 있다.

더불어, 상담센터는 세종교육원 나이스 업무담당자들과 관련 업무 협업을 통해 전문성을 신장하고 동반 상승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세종교육원 나이스(NEIS) 상담센터는 교직원 업무경감을 위해 질의 전화(게시판 포함)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고 FAQ(자주 하는 질문) 책자를 제작해 배포하는 한편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나이스(NEIS) 사용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한발 더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정영권 행정지원부장은 “나이스(NEIS) 자체 상담센터에 전문 상담경력자를 배치해 사용자의 요구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나이스(NEIS)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원은 4세대 나이스의 안착을 위해 나이스 현장자문단 운영과 교무업무 연수 실시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