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자유발언] 제2의 잼버리 되지 않도록 준비 철저해야

▲김현미 시의원.
▲김현미 시의원.

세종시의회 김현미 의원(소담동,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5일 제8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더 이상 지체할 시간이 없다는 비상한 각오로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개최 준비에 총력을 다해 달라”고 시 집행부에 촉구했다. 

김현미 의원은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 “이번 대회는 충청권과 세종의 저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충청권 메가시티 실현을 앞당길 절호의 기회”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철저하고 체계적인 준비가 필수적이지만 유치 이후 지금까지 세종시가 과연 무엇을 했는지 의문”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또한“4개 시도 중 유일하게 세종시 체육회만 아직 조직위원회에 직원을 파견하지 않았다”며 “대회 성공을 위해 모두가 힘을 합쳐도 모자란 시점에 단체의 이익만 앞세우는 모습은 도저히 이해하기 어렵다”고 질타했다. 

김 의원은 성공적인 대회 준비를 위해 ▲타당성 재조사 결과가 최대한 빨리 나올 수 있도록 노력 ▲예산 확보 및 설계 방안 마련으로 대회 준비와 운영지원에 차질 없도록 대비 ▲자원봉사자 활동 지원, 종목 활성화, 우수선수 발굴·육성, 홍보·마케팅 등 대회 성공을 위한 체계적인 세부 계획 수립 등을 언급했다.

김현미 의원은 끝으로 “3년 6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이 남았다. 누구도 책임지지 않는 제2의 잼버리가 돼선 안 된다”며 “2027 충청권 세계대학경기대회가 국제 스포츠 역사에 남을 최고의 행사로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