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와 쉼 있는 즐거운 유치원 돌봄교실 현장 방문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훈)은 겨울방학 기간 중 관내 돌봄교실 운영 유치원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돌봄교실 환경을 살펴보고, 유아들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는 촘촘한 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컨설팅과 지도 점검을 추진했다.

이번 점검은 상반기 여름방학 돌봄교실 운영 점검에 이어, 겨울방학 동안 실시되고 있는 온종일 돌봄과 아침, 저녁 돌봄교실 운영 유치원 8개 원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방학 중 돌봄교실은 학기 중 돌봄교실과 같이 보호자를 대상으로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희망자 전원을 수용하여 보호자들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한 건강하고 안전한 돌봄교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담당 장학사와 유아교육지원센터 유치원 순회교사 등으로 구성된 이번 겨울방학 돌봄교실 운영지도·점검은 ▲돌봄교실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유아 생활지도와 안전관리 시스템 ▲유아 간식 및 급식 등 위생·보건 관리 ▲돌봄교실 운영 예산 집행 등 방학 중 돌봄교실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중심으로 1월 한 달에 걸쳐 실시됐다. 

류동훈 교육장은 “겨울방학 중 촘촘한 돌봄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돌봄교실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유치원 현장과 교육지원청의 연계와 협력을 통해 유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돌봄교실 운영과 보호자들의 돌봄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